2020 / 국내 전시회 WEBY 단체전 - 더 화이트 호텔
2020 / NOV
전시회 단체전
안녕하세요
저는 WEBY 라는 팀의 소속으로 평창 ‘더 화이트 호텔', 삼청동 ‘가모갤러리’ 단체전에 참가 하게 되었습니다.
작가 5명으로 구성된 WEBY STUDIO가 초대 되었던 '더 화이트 호텔' 전시회를 소개하겠습니다.
WEBY (We Exist Behind You)
WEBY 팀은 공예, 사진, 영상, 회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5인 팀입니다.
사진 : 정세원
영상 : 김보규
공예 : 한의섭, 김지한
회화 : 나미새
어둠의 자식들도 아니고 하필 다 검정 입고 왔네요..
ARTWORK - Norm of Life
저의 작품들은 총 6작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Norm of Life 작품을 소개하겠습니다.
한 아이의 말에 뇌전증이라는 병을 처음 알게 됐다. 병의 존재를 알고 나서부터, 나 또한 남들처럼 뇌전증을 겪는 아이가 도움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하여 많은 걱정과 관심을 쏟게 되었다. 나와 다를 것이라 섣불리 단정 지은 줄도 모르고. 나의 편협한 생각은 순식간에 나에게 색안경을 끼웠지만, 나는 내가 어떤 편견이 있는 줄도 깨닫지 못했다. 나의 배려가 상대에겐 어떤 의미로 받아들여지는지는 관심조차 없었다. 나는 나만의 잣대로 사람들을 너무나도 손쉽게 분류하고, 평가하며 살아온 것이다. 타지에서 내 인생의 절반을 넘게 살아오며 나는 남들보다 더 넓은 세상과 문화를 접했다고 생각했다. 넓은 세상을 조금 더 둘러보며 좀 더 넓은 시야와 포용력을 가졌다 생각했지만, 이런 나의 삶은 남몰래 허영심 가득한 자존감을 키웠으나 이 친구의 말로 부서져 내렸다.
나는 남들과 다르지 않은데, 남들이 나를 다르게 대하는 모습이 너무 싫어서 내 병을 알리고 싶지 않다.
- 한의섭 -
‘Norm of life’는 병을 앓고 있는 아이의 마음을 담았다. 나의 어떤 배려가 누군가에게 부담을 주고, 또 소외시킨다.
나는 남을 위한 배려를 하고 있을까?
나를 위한 배려를 하고 있을까?
What is normal?
더 화이트 호텔
전시장소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228-95 더 화이트 호텔 테라스동 5층
관람 기간 : 20.11.07-21.02.28
끝으로
국내에서 진행한 첫 전시는 마무리 잘 하였습니다 ㅎㅎ
다음에는 가모갤러리에서 진행했던 전시회를 소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